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양파 효능 영양소

by 노란너구리 2020. 3. 28.
반응형

양파 효능 및 영양소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일석이조의 건강식품으로써 한국인이라면 정말 많은 요리에서 접할수 있는 좋은 식재료인데요.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미치는 양파가 우리몸에 어떠한 좋은 효능을 미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증가 및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 효능 양파는 우리몸에 콜레스테롤의 균형을 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많은 분들이 익히 알고 있으시겠지만 나쁜 콜레스테롤이 우리몸에 많이 쌓이면 혈액이 지나다니는 혈관이 막히고, 각종 안좋은 질환등의 원인이 되는데요. 양파는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 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 양파의 다음 효능은 고혈압 환자에게 매우 좋다는 점 입니다. 양파를 많이 먹음으로써 혈압을 내려주고 모세혈관을 강화 시키는데요. 양파를 많이 먹은 사람의 혈액을 조사 할 경우에 고혈압 환자에게 큰 효과를 볼수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고혈압으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 것으로 알고있는데, 양파를 신경써서 섭취한다면 도움이 될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 양파의 또다른 효능으로는 바로 당뇨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 입니다. 양파 안에 크롬이라는 성분이 매우 많은데, 이 크롬이라는 성분은 포도당 대사의 항상상을 지속적으로 되게 만드는 효과를 하는데요. 그로인해 당뇨병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에도 매우 이로운 효과를 줍니다. 따라서 겪게되면 정말 근 고통을 주는 당뇨병을 예방하고, 또 현재 앓고 계신 분들은 증세를 완화 하기 위해 양파를 드셔보시는건 어떨까요?






* 양파의 다른 효능은 바로 항암 작용입니다. 양파에 정말 많이 들어있는 퀘르세틴 이라는 바로 이 성분은 발암물질이 우리몸에서 생겨나는것을 감소시키고 암세포의 효소작용또한 크게 억제함으로써 항암물질을 많이 만들어주고 변이세포가 자라나는것을 막아줍니다. 암이라는 말만 들어도 끔찍한 이러한 질환을 피하는데 역시 양파가 도움을 줄수 있으니 정말 많은 효능을 주는 식재료 임에 틀림 없는것 같습니다.





* 양파의 다음 효능은 바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체중감소나 다이어트에 정말 많은 관심이 많은 그야말로 웰빙 시대인데요. 양파의 경우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지방은 낮고 다이어트 시에 꼭 필요한 식이섬유가 정말 풍부한 식재료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 매일 닭가슴살에 고구만 드시는데, 양파도 구워서 같이 곁들여서 먹으면 맛도 좋고 다이어트 효과나 영양 까지 챙길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닐까 싶습니다.







* 양파의 다음 효능은 바로 우리몸의 독소를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양파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이 우리몸의 독소를 빼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카드뮴, 납 , 미소와 같은 좋지 않은 중금속 성분들을 간을 통해서 배출을 하게 하는데양파가 큰 도움을 줍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것처럼 이러한 독소는 우리몸에 쌓일 경우 킨 질병으로 넘어갈 위험요소가 큰데요. 항상 조심 하시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 양파의 또다른 효능으로는 노화방지와, 피부, 모발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노화가 생기면 가장먼저 피부가 주름이 생기고 윤기가 떨어지면서 탄력도 감소하는데요. 피부와 마찬가지인 모발 역시 힘을 잃고 흰머리가 생기면서 탈모도 시작됩니다. 이러한 노화 방지에 탁월한 양파는 콜라겐이 매우 많은 식품으로써 피부재생과 수분보충에 탁월합니다. 그리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면서 세포손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노화 방지와 피부, 모발에 매우 좋은 식재료입니다.



반응형

'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19 자가격리자 총선일 투표 지침  (0) 2020.04.12
손 없는 날 뜻 유래  (0) 2020.04.11
적포도주 효능  (0) 2020.03.24
처서 24절기  (0) 2019.08.19
하지 24절기  (0) 2019.06.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