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적포도주 효능

by 노란너구리 2020. 3. 24.
반응형

적포도주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적포도주는 굉장히 우리몸이 좋은 효능들이 많이 있는 식품중 하나인데요.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술을 좋아 하시는 분들이 아니면은 그렇게까지 대중적으로 즐겨드시는 음식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중 하나인 적포도주는 굉장히 우리몸에 좋고 이로운 점들이 많은데요.

적포도주를 분석해보겠습니다.







적포도주는 신비의 과일주라고 불리오는데요. 적포도주를 먹어본 사람들이라면 알겠지만 살짤 떫은 맛이 납니다. 이 떫은 맛을 나게 하는 카테킨 이라는 성분이 포도주가 저장되는 과정에서 만들어지고, 우리몸에 에서 항산화 작용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적포도주에는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우리몸속에서 증가 시켜주는 폴리페놀 이라는 물질이 백포도주보다 거의 10배

가까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매우 우리몸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데 이 폴리페놀이라는 물질은 우리몸의 뇌질환부터,

암질환, 심장질환, 등 많은 곳이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조금더 상세하게 적포도주의 효능들을 보겠습니다.





적포도주는 체중감량 및 조절에 큰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적포도주를 마시게 됨으로써 우리몸에 있는 제방 세포를 천천히 제거시키기 위한

신진 대사 작용을 매우 도와 주게 됩니다. 아주 조금씩 천천히 마셔 주는게 좋구요.

특히나 육류를 많이 섭취하는 현대인들에게는 적포도주가 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적포도주는 구강건강 (충치예방) 에 매우 탁월합니다.


적포도주의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화학물질은 우리몸에 해를끼치는 박테리아가 

치아 밋 잇몸에 끼는것을 방지하고 막아주는 데요. 충치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효능이있습니다.

구강내에서 나쁜 물질들을 제거해주는 적포도주를 안먹을 이유가 없을듯 합니다.






적포도주는 기분을 좋게해주고 우울증을 막아주는 효능이있습니다.


적포도주를 먹으면 우리가 기쁘고 행복할대 나오는 엔돌핀이 잘 만들어 진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추가로 이러한 작용으로 인해서 우울증을 막아주고 사람을 생기있고 활기차게 만들어 주는데요

주에 2회 정도가 적당하고, 기분이 좋고 행복해지게 만들어주는 적포도주입니다.




적포도주는 심혈관질환을 막아주고 동맥경화에도 큰 도움을 주는 효능이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린대로 우리몸에 이로운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켜주고, 심장에 있는

혈관을 확장을 시켜주는데요.  피가 잘 돌아야 몸이 아프지 않고 건강하며,

이 부분에 문제가 생기면 정말 많은 합병증을 비롯해 많은 질병으로 이어 질수 있다는 사실

모두들 잘 알고 계실거라 생각 합니다.



적포도주는 우리몸에 피로감을 줄여주고 노화를 막아줍니다.


매번 피곤하고 힘들어 하시는 분들 다른 사람보다 더 노화가 빠르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은 적포도주를 주기적으로 조금씩 드셔보시는게 어떨까요?

레스베라트롤 이라는 적포도주 안에 있는 성분은 노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성분은 피로감을 매우 줄여 주어서 활력있는 삶을 도와 줍니다.



이상 세계 슈퍼 푸드 10 중 하나인 적포도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과유불급이라는 말 누구나 다 잘 아시죠?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과하게 섭취하고 먹게되면 우리몸에 해롭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적포도주는 분명 좋은 성분들을 많이 있는 식품이오니, 식사를 할때 혹은 가끔씩 일상생활을 마치고

여유를 즐길때 한두잔씩 주기적으로 드신다면 더 좋은 건강과 삶을 위해 도움을 줄수있는 좋은 식품입니다.





반응형

'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 없는 날 뜻 유래  (0) 2020.04.11
양파 효능 영양소  (0) 2020.03.28
처서 24절기  (0) 2019.08.19
하지 24절기  (0) 2019.06.22
입하(立夏) 24절기  (0) 2019.05.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