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세상

김이나 작사가 나이 저작권료 남편 결혼 노래

by 노란너구리 2018. 12. 1.
반응형


방탄소년단 싸이 등의 월드스타가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에서 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요즘 k팝의 위용이 높다.

국내에서도 어린학생들의 희망직업 상위권에 항상 랭크되고 있는 것이 아이돌 가수가 많고, 그로인해

보컬 아카데미나 댄스학원 , 작곡학원 들까지 굉장히 호황을 띄고있다.


많은 사람들이 대략 들어봤던것 처럼 작사 작곡의 경우 개인 창작물이라서 저작권료가 나오는것으로 알고있고,

해당 작사가나 작곡가가 죽어서도 사후 굉장히 오랜기간 동안 저작권료가 들어오는 것으로 알고있다.



대부분 노래를 쓰는 작곡가 들이 글을 쓰고 그 노래의 분위게 맞춰 작사를 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가 잘 아는 JYP엔터의 수장 박진영이라던지 YG의 테디 , 지드래곤 등등이 그렇다.


작곡은 하지않고 그럼 곡만 듣고 작사를 하는 사람은 누가있을까?


바로 오늘 포스팅 주인공인 국내 가장 핫한 작사가 중에 한명인 김이나이다.





김이나는 1979년생으로 현재 윤종신이 수장으로 있는 미스틱엔터네인먼트에 소속되어있다.

그녀는 처음부터 작사가로 활동을 했던것은 아니라고한다. 회사를 다니면서 소위 말하는 덕후였다고 한다. 가수를 좋아하고

노래듣는것을 좋아했던 그녀는 덕업일치라는 말이 자기에게 해당되는 것이라고 하면서 좋아하는 일을 업으로 삼게되서 영광이라고 말한다.


김이나는 뛰어난 외모 까지 겸비해서 미모 작사가로 굉장히 유명해지며 말솜씨와 예능감까지 갖추어서 다양한 예능프로에서 활약 하고있다. JTBC에서 유재석 유희열과 함꼐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에도 출연하고 사진처럼 해피투게더와 종편이나 케이블 지상파 가리지않고

다양하게 출연하여 입솜씨를 뽐내며 활약했다. 김이나는 현재 유부녀이고 남편과 결혼생활을 즐기고있으며 아직 애기는 없다고한다.






그렇다면 김이나가 작사간 곡들은 무엇이있을까?

좀 유명한곡들로 추려봐야겠다. 흔히 말하는 저작권료가쏠쏠한 곡들이지 않을까 싶다.


브라운아이걸스 - 아브라카다브라. 정말 메가 히트곡이다. 이노래는 브아걸의 대표곡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특이한 가사역시 인기의 한몫했을터인데 엄청난 저작권료가 들어오는 효자 곡이지않을까 싶다.

전혀 몰랐는데 작사가 김이나의 작품이였다.


케이윌 - 가슴이뛴다. 실력파 보컬인 케이윌의 가슴이뛴다도 김이나가 작사한곡이다. 케이윌은 좋은 노래도 워낙에 많고, 보컬실력역시 너무나도 출중한 보컬이라서 좋은곡에 좋은가사 케이윌에 보컬이라면 의심할 여지가 없을듯 하다.


에이트 - 그입술을 막아본다. 심장이없어로 히트친 에이트이다 현재 이현외에 나머지 두멤버는 활동을 거의 안해 아쉬운데 그입술을 막아본다. 이노래는 내가 굉장히 좋아했던 노래였고 이노래역시 김이나 작사 라니 정말 놀랍다.


아이유 - 좋은날. 아이유의 대표곡으로 지금의 아이유를 있게한 곡이라해도 과언이 아닐까 싶다. 정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국민여동생 자리에 앉혀놓은 곡이며 뭇 남성들의 마음을 불지른 곡일것이다.


이외에도 조용필의 바운스 아이유 너랑나 등등 너무나도 많은 가수와 많은 곡들을 작사한 김이나이다.

정말 능력자이며 여기서 생각해볼부분이 저작권료만해도 엄청날것 같은데, 어찌보면 굉장히 부럽다.

자기가 하고싶은 일을 하면서 돈도 많이~ 벌고, 재미도 느끼고 보람도 느끼니 이보다 부러운일이 있을까 싶다.





한 예능 프로에서 홍진호보다 임요환을 좋아했다고 밝힌 김이나씨 이지만 농담이였을것 같고 , 스타크래프트를 좋아했던 사람이라면

저둘을 다좋아했을 것이 분명하다.


나역시 좋아하는 일을 발굴해서 수익까지 창출 할수있게끔 고민을 많이 해봐야겠다!





김이나씨의 남편과 김이나씨의 사진입니다.

김이나씨와 남편사이에 아직 아이는 없는 것으로 방송에서 이야기하였습니다.



단발머리도 잘 어울리는 김이나씨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