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나운서

이금희 아나운서 나이 학력 결혼 프로필

by 노란너구리 2021. 9. 22.
반응형

KBS 공채 아나운서 출신의 이금희 아나운서의 나이 학력 프로필 결혼 남편 생애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마당을 오랫동안 진행을 하기로 하였고, 최근에는 박명수 이말년과 함께 카카오TV 거침마당에서도 활약하고 있는 프리랜서 아나운서인 이금희 아나운서입니다.

 

 

 

 

 

 

 

이금희 아나운서의 나이와 학력 등 프로필

 

 

이금희 아나운서의 나이는 1965년생으로 올해 나이 57세입니다. 전주 이 씨이며 서울시 은평구에서 태어나고 오랜 기간 자랐다고 합니다. 이금희 씨는 자전적인 수필 책을 내기도 하였는데요. 책 제목은 " 나는 튀고 싶지 않다 "입니다.

 

해당 책 내용에 따르면 어린 시절 경찰공무원 말단이었던 아버지의 월급이 부족해서 어머니가 늘 부업을 하였었고, 어릴 때 워낙 몸이 약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방송국 경연 프로그램 누가 누가 잘하나에 녹화 현장에 놀러 갔다가 아나운서가 되겠다는 꿈을 가졌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금희 씨의 학력은 동명여자고등학교 졸업 이후에 숙명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 학사를 ,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언론학 석사를 취득합니다.

 

참고로 이금희 아나운서는 현재 미혼으로 알려져 있으며 따로 결혼 소식은 없습니다.

 

 

 

 

 

 

이금희 아나운서의 KBS 입사 후 활동

 

이금희 아나운서는 1989년도에 16기 공채 아나운서로 KBS에 입사를 합니다. 그 이후 정말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이름만 대면 알만한 프로그램인 TV는 사랑을 싣고, 아침마당, 사랑의 리퀘스트, 인간극장, TV동화 행복한 세상 등 종영된 지금 까지도 많은 분들이 알만한 굵직한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았었습니다.

 

그리고 숙명여자대학교에서 겸임교수를 맡아서 출강을 나가고 멘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차분하고 따뜻한 목소리 덕택에 각종 프로그램의 내레이션을 많이 맡기도 하였습니다. 또 2016년도에는 무려 18년 가까이 진행을 맡았던 아침마당을 하차하기도 하였는데요. 당시 수많은 팬들은

아쉬움들을 토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금희 아나운서와 관련된 이야기들

 

이금희 아나운서는 가수 이선희 씨와 매우 친한 사이라고 합니다. 집사부일체에 이선희의 절친으로 등장하기도 하였었습니다. 무려 20년 지기 친구라고 하는데요. 정말 친한 사이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숙명여자 재학 당시 문희경, 유난희와 함께 숙대 3대 퀸카였다고 하며 유명했다고 합니다. 또 최근에는 이말년 박명수와 함께 박명수의 거성에서 거를 , 이말년의 유튜브 채널명인 침착맨의 침을 딴 거침마당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방탄소년단의 굉장한 팬이라고도 밝혔습니다.

 

 

 

 

 

 

이상 오늘은 우리나라 대표 아나운서이며 방송인, 진행자인 이금희 아나운서의 나이, 학력, 생애, 프로필, 결혼 , 남편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손범수 아나운서 부인 진양혜 나이

 

손범수 아나운서 부인 진양혜 나이

손범우 아나운서 부인 진양혜 나이 등 우리나라 아나운서 이자 현재 프리랜서 방송인인 그리고 아내 진양혜씨와 부부 아나운서로 유명한 손범수 진양혜 아나운서 부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

yellowtee.tistory.com

 

 

 

금수저 집안 연예인 알아보기 2탄

 

금수저 집안 연예인 알아보기 2탄

유복한 집안의 출신으로 익히 알려진 일명 금수저 집안 연예인 분들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는 포스팅 두 번째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탄 포스팅도 참고 바라고요, 연예인으로서의 활동

yellowte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