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2018 청룡영화제 수상자는 누가될까요?

by 노란너구리 2018. 11. 23.
반응형


저는 영화 보는것도 참 좋아 합니다. 사실 뭐 안좋아 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음악 영화 이런것들은 호불호만 약간씩 갈릴뿐이지

누구나 다 관심있어 하고 좋아 하는 분야일 것입니다. 2018년 올 한해를 정리하는 영화시상식이 열리네요.

그러고보니 이제 올한해도 두달도 채 안남았다니 , 문득 기분이 묘해집니다.


오늘 바로 2018 청룡영화제이 생방송으로 방영되며 채널은 SBS에서 진행된다고 하네요. 그로인해 동시간대에 했던 프로그램인

궁금한이야기Y , 정글의법칙은 오늘 결방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궁금한이야기Y는 제가 재밌게 보던 프로그램이였고 메세지가 있는 프로그램이였는데 아쉽군요


그러나 올한해 영화계를 정리하면서 평소에 보지 못했던 영화배우들이 총 출동 하는 자리이니 만큼

또 시상식이니만큼 관심이 생깁니다.



2017 청룡영화제 수상 내역을 간단히 짚고 넘어가자면 대상이라고 볼수있는?


최우수작품상은 택시운전사


감독상 아이캔스피크


남우주연상 - 택시운전사 송강호


여우주연상 - 아이캔스피커 나문희


이렇게 대표적인 상들의 수상내역을 볼수가있습니다. 뭐 엄청 좋은 작품들과 기라성 같은 배우들이 많았다고 생각이드네요






이번에는 어떠한 작품들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 하게될지 궁금합니다. 해당 자료에 있는 5가지 작품이 주된 작품인것 같죠?

청룡영화제 홈페이지에서 기사송출된 이미지를 가지고 온 자료입니다.


우선 저는 1987 이 작품을 보지 못하였습니다. 하정우 김윤석 김태리 유해진 등 배우들도 좋고 내용도 굉장히 좋은 작품이라 보고싶었는데

보지못하였고, 암수살인 역시 보지못하였습니다. 암수살인은 개봉과정에있어서 굉장히 잡음이 많았던 작품이였죠.

실제 유가족들에게 진심어린 사과를 하고 겨우 개봉을 하게되었다고 하며 , 보신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주지훈의 악역 연기가 대단했다고들 하네요.


그리고 리틀포레스트 미스터선샤인의 애기씨로 활약한 김태리가 주연으로 나온 작품으로써 앞부분만 아주조금 무료 IPTV에서 방영할때

아주 약간만 보아서 뭐라고 평을 내리기가 어렵네요. 상당히 재미있고 몰입감이 있었는데 아무래도 집에서보다보니 다른거 하다가 끊겼습니다.


그리고 공작과 신과함께 두 작품은 직접 영화관에서 보았는데요 , 우선 공작의 경우 윤종빈 감독의 작품이죠.

윤종빈 감독은 영화 용서받지못한자 , 범죄와의전쟁 나쁜놈들전성시대 군도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였으며 , 하정우와

여러가지 작품을 하였었죠 저는 윤종빈 감독의 작품을 좋아합니다. 특히나 범죄와의 전쟁을 상당히 재미있고 인상깊게 보았죠.


공작역시 느낀점은 심한 액션신이나 자극적인 장면없이 몰입감이나 긴장감을 잘 연출 하였고 두말할 필요없는

황정민 , 이성민 , 조진웅 등 배우들의 열연까지 어우러져서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흑금성이라는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이죠


그리고 또다른 극장에서 본 작품은 신과함께인데요  주호민 작가의 작품이 원작으로써 웹툰이 너무나도 큰 인기를 끈 작품이라

웹툰을 보지 못한 저로써는 어떤내용인지 정말 궁금하였습니다.


물론 영화는 초대박이 났으며 시리즈 1,2,가 다 천만을 돌파하면서 거의 로또 맞은 듯한 성공이였는데 , 저는 솔직히

이정도로 흥행할 정도의 영화는 아니지 않나? 이런 생각을 하였습니다.


재미는 있지만 억지도 좀 있는거같고 아쉬운 점도 있었던거같아요.


그러면 과연 오늘 청룡영화제에서 어떠한 작품과 어떠한 배우가 수상의 영광을 거머 질까요?

저도 참 궁금한데요. 본방 사수 하며 지켜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