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세상/연예인출신학교_고등학교

선화예고 출신 연예인 인물 알아봐요

by 노란너구리 2021. 9. 19.
반응형

선화예술고등학교를 나온 연예인 및 인물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선화예고를 서울특별시 광진구에 위치하고 있는 예술 고등학교인데요. 통일교가 주관하는 선학학원 소속이며 남녀공학 사립 예고입니다. 참고로 예술고등학교임에도 학과성적을 중요시해서 수능에서도 강한 학교인데 과연 선화예술 고등학교를 나온 연예인과 인물은 누가 있을까요?

 

 

 

선화예고 이유비

 

배우 이유비

 

배우 이유비는 선화예술중학교 - 선화예술고등학교 모두 성악을 전공 하였습니다.  그 이후 이화여대 성악과를 진학하였습니다. 1990년생인 이유비의 어머니는 배우 견미리 씨이며 여동생 이다인 씨 역시 배우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선화예고 김청

 

배우 김청 

 

1962년생인 배우 김청씨는 선화예술고등학교에서 무용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대학교는 경희대학교 무용학과를 진학을 하였습니다. 김청 씨는 미스코리아로 데뷔하여서 배우로 활약 중에 있습니다.

 

 

 

 

 

선화예고 김민지

 

전 아나운서 김민지

 

축구선수 박지성의 아내인 sbs전 아나운서 김민지 님 역시 선화예술고등학교에서 미술과를 나왔습니다. 그 이후 이화여자대학교에 진학해서 서양화과, 방송영상과에서 공부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선화예고 박소현

배우 겸 방송인 박소현

 

배우이자 방송인으로 맹활약 중인 박소현 씨 역시 선화예술중학교 - 선화예고를 졸업하였습니다. 그 이후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무용학 학사를 취득하고 성균관대학교에서 언론학 석사까지 취득한 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화예고 조수미

 

성악가 조수미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성가 조수미 님 역시 선화예술중학교 - 선화예술고등학교에서 성악과를 나왔습니다. 그 이후 서울대학교 음대 성악과 이후 산타 체칠리아 국립음악원 성악과에서 공부하였습니다.

 

 

 

 

선화예고 서우

배우 서우

 

배우 서우는 선화예술중학교 - 선화예술고등학교에서 모두 무용과를 졸업하였습니다. 그 이후 수원과학대학교 방송연예과 전문학사, 건국대학교 예술학 학사의 학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선화예고 길병민

성악가 길병민

 

성악가 길병민은 선화예술중학교 - 선화예술고등학교를 나온 이후에 서울대학교에서 성악과를 나왔습니다. 심지어 수석졸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악과 길병민의 나이는 1994년생입니다.

 

 

 

 

선화예고 감우성

 

배우 감우성

 

배우 감우성은 선화예술고등학교에서 미술과를 졸업하였습니다. 그 이후에 서울대학교 미대에 진학해서 동양화과에서 공부를 한 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우 감우성의 나이는 1970년생이며 1991년 mbc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습니다.

 

 

 

선화예고 양정원

필라테스 강사 양정원 

 

필라테스 강사이자 방송인, 배우로 활약하고 있는 양정원은 선화예술중학교 - 선화예술고등학교에서 모두 무용과를 나왔습니다. 그 이후 한성대학교 무용학 학사를 취득하고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과정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방송인 양정원의 나이는 1989년생입니다.

 

이상 오늘은 선화예술고등학교를 나온 다양한 인물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계원예술고등학교 출신 연예인 알아보자(계원예고)

 

계원예술고등학교 출신 연예인 알아보자(계원예고)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남시에 위치하고있는 우리나라 예고중에 또 굉장히 유명한곳이죠 바로 계원예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계원예고 출신 연예인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진행에 앞서 계원

yellowtee.tistory.com

 

 

안양예술고등학교 출신 연예인 및 인물 알아보자(안양예고)

 

안양예술고등학교 출신 연예인 및 인물 알아보자(안양예고)

예고중에 명문으로써 다양한 연예인을 배출한 안양예고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양화로25번길 40에 위치한 고등학교이며 정말 셀수없이 많은 연예인을 배출한 곳인데요. 오늘은 한번 안양예고에

yellowte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