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세상/연예인

남자솔로가수 라이벌 비 vs 세븐

by 노란너구리 2018. 12. 2.
반응형


현재는 솔로가수의 데뷔가 많이 없으나 이전에는 그룹보다는 솔로가수의 인기가 굉장히 많았었는데요,

특히나 여자솔로가수는 최근 선미나 청하 등등 인기를 그래도 꾀나 가지고 오는 경우가있었는데요 요근래

그룹에서 솔로로 나오는것 외에는 특히나 댄스가수쪽은 전혀 없는것같아요.


하지만 이전세대에서는 비와 세븐이라는 남자솔로가수 그리고 댄스가수쪽으로 굉장히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두명에 라이벌이 있었는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가수 비입니다.


가수비는 아이돌그룹으로 먼저 데뷔하였으나 크게실패하고 다시 연습생 생활을 합니다.

그의 노래말에서도 알수있듯 손을 뻗친 한사람은 바로 박진영이였죠.


박진영은 마치비의 눈빛이 사자같았다고 말합니다. 어려운 환경속에서 연습생생활을 이어나가는 비는

댄스쪽으로 특화되어 다른 연습생들을 가르치기도 하고 박지윤 박진영 등의 백댄서 생활을 이어나갑니다.





그러다가 나쁜남자라는 곡으로 데뷔하게되죠. 데뷔 곡 자체는 그렇게까지 큰 인기를 끌지 못합니다.


컨셉자체가 너무 어둡기도 했고 비라는 신인을 알리는 정도로 그쳤죠. 그렇게 마무리를 할까 하다가

후속곡 i do 라는 노래를 출시하는데 오히려 이게더 반응이 좋았습니다.


그렇게 어느정도 인기를 알린 비는 연기에도 재능이있었는지 kbs 드라마 였던 상두야 학교가자에 출연합니다.


배우 공효진과 함께말이죠.





이 드라마는 어느정도의 인기와 호평을 가지면서, 가수이자 연기자 로써의 입지를 다지는데 성공합니다.

추후에 풀하우스라던지 도망자플랜비 그리고 영화까지 진출하게되는데 영향을 끼치는 작품입니다.



그랬던 비에게 어찌보면 인생곡이 찾아옵니다.

바로 태양을 피하는 방법입니다.






선글라스를 끼고 태양을 피하고 싶다고 울부짖으며 춤과 노래를 부르는 그의 인기는 하늘을찔렀습니다.

그렇게 엄청나게 인기를 끌고 여러 음악프로 1순위를 차지하면서 승승 장구합니다.


추후 3집 잇츠레이닝은 더큰 인기를 끌면서 공전의 인기를 끌고 습~하~습~ 하 라는 엄청난 유행을 가져오게되죠.





천생연분이나 기타 예능 프로에도 활발하게 나왔던 비라서 남자가수중에 솔로중에서는 탑 인기를 자랑하며

송혜교와 함께 출연한 풀하우스에서도 엄청난 시청률과 화제를 가져오며, 인기를 이어갑니다.

말 그대로 승승장구이죠.


그이후로 헐리우드 영화 닌자어쌔신 까지 찍으면서 월드스타라는 별명이 생깁니다.


그후 군대를 가게되고 어느정도의 논란은 있었지만 크게 문제는 아니고 복무 마치고 복귀합니다.

복귀후에 일부 앨범을 발표하지만 그 이전만큼의 큰 인기는 없고 최근 발표한 타이틀곡 깡은

정말 저조한 성적을 거두고 쥐도새도 모르게 들어가버립니다.


그리고 다음은 세븐인데요.

세븐은 yg 연습생 출신으로 양현석이 밥을먹을때 깍두기가 7개라서 세븐으로 하자

라는 일화가 있습니다.








그때 당시 yg는 원타임의 성공 이후 세븐 휘성 거미 렉시 빅마마 출출이 히트를 치게되고 그 성공으로 빅뱅을 출시하게되죠.


세븐은 데뷔 부터 인기가 대단하였습니다.


잘생긴 외모에 춤 노래까지완비하였다고 데뷔부터 엄청난 인기를 호가하였으며 엄청나게 히트친 아이템도 있죠.






데뷔곡 와줘에서 신었던 힐리스 신발인데요, 발뒤꿈치에 바퀴가 달린 신발로써 어린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이후 세븐은 보컬과 댄스 다되는 가수로써 꾸준히 승승장구 하게되며 입지를 다집니다.

비와 라이벌 구도를 이루기도 하는데요




비가 드라마 출연을 하며 인기를 끌자 궁2로 출연하였으나 망하고, 미국진출을 한 비를 따라갔지만 그또한 망했습니다.

그이후 군복무를 시작하였으나, 상추와 안바시술소 논란으로 엄청난 욕을먹고 지금은 따로 활동하기 어려운 지경이죠

그러나 연예인들이 그렇듯 이전에 축척된 인기를 통한 부가 엄청 나다고 합니다.


현재 이다해와 연애를 하고있죠.


jyp와 yg는 항상 남자 연습생 배틀을 하였는데 그 시초가 비와 세븐이라고 합니다.


그 이후 빅뱅과 2pm 그리고 위너, 아이콘 vs 갓세븐 데이식스 그리고 지금 스트레이키즈와 보석함 멤버들까지

대를 이어오면서 배틀을 붙고있습니다.


한때 라이벌 구도였던 두사람의 대한 추억으로 포스팅 해보게되었습니다.


또 어떤 라이벌들이 있는지 다시 생각해보려고합니다.

반응형

댓글